위원 동정

위원 동정

정순관 위원장 특별강연, “자치분권은 모두가 행복해지는 길”

작성자
관리자
게시일
2018.03.22
조회수
252
첨부파일
첨부파일정순관 위원장 특별강연-자치분권은 모두가 행복해지는 길.jpg

정순관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장이 2018년 3월 15일 오전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새 정부의 지방분권 추진방향’을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

 

  정순관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위원장이 ‘새 정부의 지방분권 추진방향'을 주제로 세종로 포럼(이사장 박승주) 회원들을 대상으로 특별강연을 하였다.

 

  이날 강연은 세종로포럼 초청으로 2018년 3월 15일 오전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열렸으며, 이날 참석자들은 세종로포럼 회원들로서 지난 2005년 한국시민자원봉사회 민간회원들로 구성되었다.

 

  이날 강연에서 정순관 위원장은 우리 사회가 압축성장을 통해 세계 경제 10위권에 들어섰지만, 정치적, 제도적, 사회적 위기에 직면해 있는 현실을 진단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자치분권 실현과 균형발전이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역대정부에서 추진한 지방분권 추진과 현실을 진단하고 자치분권위원회가 추진하는 자치분권 로드맵 마련과 자치분권형 개헌 필요성에 대해서도 설명하였다.

 

  이날 특강을 통해 참석자들은 “자치분권은 우리 모두가 행복해 지는 길”이라는 정순관 위원장의 말에 자치분권 추진 필요성을 공감하였다.

 

정순관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장이 2018년 3월 15일 오전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새 정부의 지방분권 추진방향’을 주제로 특강을 한 후,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