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소식

주요 소식

 

김승수 기획단장 취임식, “자치분권 실현 결실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작성자
관리자
게시일
2018.08.24
조회수
296

김승수 자치분권위원회 신임 기획단장이 2018년 8월 13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자치분권기획단 직원들과 취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반갑습니다. 자치분권 종합계획이라는 수확을 앞둔 시점에 오게 돼서 많은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게 됩니다. 지난 2004년 지방이양추진위원회에서 업무를 했었기 때문에 자치분권 과제가 많이 익숙합니다. 앞으로 위원장님과 위원님들, 기획단 직원 여러분과 자치분권 실현이라는 좋은 결실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김승수 신임 기획단장이 2018년 8월 13일 오전 서울시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자치분권위원회 대회의실에서 기획단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단한 취임식을 갖고 소감을 밝혔다.


  김승수 기획단장은 이날 행정안전부 인사발령에 따라 대구광역시 행정부시장에서 자치분권위원회 자치분권기획단장으로 임명되었다. 취임식은 직원대표가 꽃다발을 전달한 후, 취임 인사말과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승수 신임 기획단장은 영남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 행정학 석사와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립대학교(North Carolina State University) 행정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행정고시 제32회에 합격한 후, 대전시에 공직생활을 시작하여 행정자치부 행자부 지방혁신관리팀장, 자치행정팀장, 대통령실 선임행정관, 경북도 기획조정실장, 대구광역시 행정부시장을 역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