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분권위원회

유관단체소식

유관단체소식

창원시, 자치분권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작성자
관리자
게시일
2018.12.21
조회수
266

창원시는 2018년 12월 18일 호텔인터내셔널에서 ‘창원시 지방자치분권협의회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2018년 12월 18일 창원시 성산구에 있는 호텔인터내셔널에서 창원시 지방자치분권협의회 위원과 주민자치위원을 비롯한 시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원시 지방자치분권협의회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날 워크숍은 지난 8월 27일 출범한 창원시 지방자치분권협의회 위원들의 자치분권 역량을 강화하고 자치분권 필요성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되어 자치분권 워크숍과 정기회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자치분권 워크숍에서는 ‘자치분권 활성화를 위한 차등적 지방자치의 중요성’이라는 주제로 안권욱 고신대학교 교수가 ‘왜 지방분권정책의 차등적 접근이 필요한가’에 대한 내용을 발표하였다.


  토론회는 정원식 경남대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하였으며, 토론자로 최충경 창원시 지방자치분권협의회 위원장, 김태웅 창원시의회 의원, 송광태 창원대 교수, 김태석 MBC경남 보도1부장이 참여해 ‘지방자치분권의 필요성과 창원특례시 추진 방향’ 등에 대한 열띤 토론을 펼쳤다. 


  2부 행사에서는 창원시 지방자치분권협의회(위원장 최충경) 정기회의에서 창원시 자치분권 발전방향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인사말에서 “내년 2019년에는 경제부흥을 시정목표로 정하고, 시의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며 “이에 특례시를 실현하여 지역특성화 사업을 자율적으로 추진하고 창원 경제 활성화를 이룰 수 있도록 특례시 추진에도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창원시가 2018년 12월 18일 개최한 ‘창원시 지방자치분권협의회 워크숍’에 참석한창원시 지방자치분권협의회 위원과 주민자치위원 등 시민들 모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