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분권위원회

위원 동정

위원 동정

최장혁 신임 자치분권위원회 기획단장 취임

작성자
관리자
게시일
2021.01.22
조회수
558
첨부파일
첨부파일(사진)최장혁_자치분권위원회_기획단장_업무보고.jpg
최장혁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기획단장)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기획단장에 최장혁 일반직고위공무원(가급)이 2021년 1월 18일 임명되었다.


  김순은 자치분권위원장은 1월 18일 최장혁 신임 기획단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였다. 최 기획단장은 자치분권위원회 사무를 수행하는 자치분권기획단의 업무를 총괄하게 된다.


  최 기획단장은 1992년 제36회 행정고시로 공직생활을 시작해 감사원 부감사관, 행정안전부 정보화총괄과장,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조직위원회 사업본부장, 울산시 기획조정실장, 행정안전부 대변인, 주미대사관 공사참사관, 행정안전부 전자정부국장 등을 거쳐 인천광역시 행정부시장을 역임하였다.


  최 기획단장은 별도 취임식을 갖지 않고 취임 첫 날부터 부서별 업무를 보고 받은 자리에서 “지난해 이룬 자치분권법 법제화 성과를 바탕으로 자치분권2.0 시대를 여는 제도들이 잘 안착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온 힘을 다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한편 박성호 전 자치분권위원회 기획단장은 행정안전부 지방자치분권실장으로 임명되었으며, 1월 14일 전직원 영상회의를 통해 “오랜 숙원이었던 자치분권법을 개정하여 지방자치의 제도적 환경을 근본적으로 개선한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행정안전부에도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장혁 신임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기획단장이 2021년 1월 18일 김순은 자치분권위원장으로부터 임명장을 수여 받고 있다. 오른쪽은 부서별 업무보고를 받고 있는 장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