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분권위원회

포토뉴스

포토뉴스

[포토] 참좋은 지방정책으로 국민을 든든하게

작성자
관리자
게시일
2021.06.04
조회수
119

2021년 5월 31일 대전광역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대전·강원·충청권 참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에서 자치분권위원장상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강원·충청권 참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가 2021년 5월 31일 대전광역시청 대강당에서 ‘참좋은 지방정책으로 국민을 든든하게’라는 주제로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대표회장 황명선 논산시장),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위원장 김순은) 공동주최로 열렸다.


 이번 정책대회는 시장·군수·구청장이 직접 우수정책을 소개하고 지자체 간 정책교류를 활성화하여 좋은 정책을 전국으로 확산시키는 계기를 만들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우수정책으로 ▲정선군 버스공영제 추진(강원 정선군수 최승준) ▲이야기를 담은 공중화장실-담소(談笑)(대전 동구청장 황인호) ▲빅데이터 기반 3공(공간‧공감‧공유) 주차지도(대전 서구청장 장종태) ▲디지털 행정 혁신(대전 유성구청장 정용래) ▲모두에게 e로운 경제119「대덕형 경제모델」(대전 대덕구청장 박정현) ▲학대신고 대응센터 설치(충남 논산시장 황명선) ▲집 앞까지 모셔다 드리는 ‘백신접종 무료택시’(충남 금산군수 문정우) ▲구석구석 파수꾼 택시 경찰대(충북 증평군수 홍성열)가 우수정책으로 소개되었다.


  김순은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정책대회에서 자치단체장이 주민의 삶과 가장 밀접한 우수정책을 직접 소개하는 형식으로 진행되므로 행정의 신뢰성을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고 “지방분권은 지방자치 발전의 토대이며, 주민이 주인 되는 주민주권시대를 앞당기는 원동력이다. 이를 위해서는 지방정부, 특히 기초지방정부의 긴밀한 협조와 관심이 반드시 필요하기에 중앙정부 뿐만 아니라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이 지방분권의 조기정착을 위한 선도자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