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분권위원회

포토뉴스

포토뉴스

[포토] 주민이 물으면 전문가가 답하는 분권 토크

작성자
관리자
게시일
2021.07.16
조회수
100

김순은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위원장이 2021년 7월 14일 대구 서구청 구민홀에서 열린 '찾아가는 분권 토크콘서트‘에서 지역주민들과 지방분권에 대한 대화를 나누고 있다.


  김순은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위원장이 2021년 7월 14일 대구 서구청 구민홀에서 열린 ‘찾아가는 군․구 분권 토크, 서구편’에 패널로 참석하였다.


  대구시 지방분권협의회와 서구 자치분권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날 행사에는 대구 서구 주민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분권을 처음 접하는 시민들이 재미있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방분권 마술등 문화공연과 함께 강사의 일방적인 진행이 아닌 지방분권에 대한 궁금증을 사회자와 지방분권 전문 패널의 자연스러운 대화형식으로 진행되었다.


  김순은 위원장은 양홍권 서구 자치분권협의회 의장과 패널로 참석하여 문재인 정부가 추진한 자치분권 성과를 되돌아보고 남은 과제에 대해 시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1년 7월 14일 대구 서구청 구민홀에서 열린 '찾아가는 분권 토크콘서트‘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특히 김 위원장은 자치분권위원회의 활동 소개와 재정분권 2단계 추진방향, 7월1일부터 전면시행한 자치경찰제의 발전방안, 지방분권 실현을 위한 시민들의 역할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였다.


  김 위원장은 “자치분권2.0시대는 주민이 주인이 되어 지역문제를 함께 논의하고 해결해야 한다”며 “지역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하였다.